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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형
int : 정수
int i = 1;
double : 부동 소수점 숫자
duoble d = 1.0;
String : 문자열
String s = '안녕하세요';
bool : 참 또는 거짓 (true or false)
bool b = true;
List : 중복을 허용하며 순서가 있는 컬렉션 자료 구조
List<int> l = [1, 2, 3, 1];
Set : 중복을 허용하지 않으며 순서가 없는 컬렉션 자료 구조 (중복은 없어진다)
Set<int> s = [1, 2, 3, 1];
Map : 키-값으로 구성된 자료 구조
Map<String, int> m = {
'가' : 1,
'나' : 2,
'다' : 3,
};
변수
var v = '안녕하세요';
일반적으로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입니다
코드에서 문자열이 입력되어 변수 v는 String 타입이 되었습니다
String s = '안녕하세요';
Java처럼 원하는 자료형을 명시하여 변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
final number = 1;
number = 2; // 에러
final numbers = [1, 2, 3];
numbers.add(4) // [1, 2, 3, 4]
var 대신 타입을 명시한 것에 final을 작성하면 변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
하지만 설정된 값을 조작하는 것은 가능합니다
const numbers = [1, 2];
numbars.add(3); // 에러
const로 설정하면 그 값은 절대 변경할 수 없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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